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감성체험 - 모레알은 반짝(북서울꿈의숲) 후기

요즘은 오감 체험이 아이한테 좋다고 그래서 딸을 데리고 모래알은 반짝이라는 모래 체험을 다녀왔습니다. 북서울꿈의숲에 있는 상상톡톡미술관에 위치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데요, 티겟 값이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티몬에서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서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은 최소 30분 전에 도착하셔야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북서울꿈의숲의 시설하고 공원은 정말 잘 조성되어 있는데, 주차 시설은 정말 최악이네요.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모래알은 반짝(북서울꿈의숲)
가격 :
정가 - 23,000원(성인,아동 동일)
티몬 쿠폰 -12,000원(성인,아동 동일)
위치 : 북서울꿈의숲(서울특별시 강북구 월계로 173 북서울꿈의숲)
전화번호 :
1599-7372(모래알은 반짝)
02-2289-4001(북서울꿈의숲)
주차 : 1시간 20분 무료(서문 주차장 이용시/시간 초과 시 10분당 300원)
* 동문 주차시 주차 할인 불가

대중교통
4호선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 : 강북 05번
4호선 미아사거리역 3번 출구 : 1124 지선버스
간선버스 : 100번, 147번
마을버스 : 강북09번, 강북11번, 강북 14번


약도는 위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서문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걸어가기로 하였습니다. 다행히 날씨는 좋았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서 오랫동안 돌아다니지는 않았지만 날씨가 좋다는 점에 위안 삼고 즐거운 마음으로 걸어갔습니다.


아래로 조금 걸어가니 상상톡톡미술관이 보입니다. 성인 걸음으로 서문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원 조성은 정말 깨끗하고 잘 되어 있습니다. 다음에 미세먼지가 없는 날 다시 방문해 보려고 합니다.


모래알은 반짝 프로그램은 총 100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4개의 방을 이동하면서 체험하는 체험 학습 프로그램 입니다.

1. 삐까번쩍 찜질방

첫 번째 방에서는 숨겨진 공룡뼈를 찾아서 맞추는 체험입니다. 코팅된 정말 깨끗한 모래로 되어 있는데요, 우리딸이 제일 좋아하는 방이였습니다.



한 아이가 찾은 공룡뼈를 맞추고 있네요.


부드러운 모래에 보석이 숨겨져 있어서 아이들이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수 코팅된 모래라고 하는데 정말 깨끗하고 부드러운 모래입니다.


우리 딸도 모래를 만지고 보석을 찾고 있네요.

2. 알록달록 난파선

두 번째 방에서는 모래를 이용해서 글씨와 그림을 그리고 작은 병에 여러 가지 색깔의 모래를 이용해서 목걸이를 만드는 체험학습 입니다.


풀을 이용해서 종이에 글씨와 그림을 그리고 위에 모래를 뿌려서 이뿌게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작은 병을 주는데요, 여기에 원하는 색상의 모래를 넣어서 목걸이를 만듭니다.


만들고 보니까 생각보다 이쁘네요.


3. 해변의 목욕탕

세 번째 방에서는 젖은 모래를 이용해서 모래성도 만들고 작은 배도 탈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해변에서 놀았을 때를 생각나게 만드는 체험이였습니다.



이번 방에서는 모래가 젖어 있습니다.


소꼽놀이를 이용해서 열심히 두꺼비집을 만들었습니다.


조금 있으면 선생님들이 배를 태워주는데요, 4명이 탈 수 있네요, 우리 딸은 겁이 많아서 타지는 못했습니다. 너무 어린 경우에는 부모가 같이 탈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는 선생님이 밀어서 수동으로 움직입니다. ㅎㅎ

4. 사막 스케이트장

마지막 방에서는 아빠들이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공을 이용해서 같이 놀아주기도 하고 삽을 이용해서 썰매를 태워줍니다. 불빛이 나오는 기둥에 모래를 이용해서 그림도 그릴 수 있어요.


모든 프로그램은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들이 인사를 먼저하고 설명해줍니다.


우리 딸은 공을 정말 좋아해서 공만 가지고 놀았던 것 같아요.


불빛이 나오는 기둥위에 있는 모래를 가지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입니다.


확실히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썰매입니다. 아버지들이 쉴 새 없이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우리 딸은 한 번 타더니 안 타네요. 효녀입니다. ㅎㅎ




북서울꿈의숲 시설 안내도입니다. 4번이 서문인데 상상톡톡미술관은 중간 정도에 있고 호수 주변에 있어서 호수만 찾으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체험 학습은 부모가 같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아이와 교감도 쌓을 수 있으며 아이들도 매우 좋아합니다. 모래알은 반짝 프로그램도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정가 가격은 매우 비싸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할인가로 체험할 수 있으면 추천해 드리지만,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하신 후 결정하는 걸 추천드리고 방문할 계획이라면 음식을 준비하셔서 꿈의숲도 같이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일상 생활 포스팅 보러가기(클릭)

댓글

일상/여행

경영/경제/부동산/주식/재태크

가상화폐

IT/Digital

리뷰

생활팁/기타

영어공부

Po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