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만의 영어패턴 정리 3편 for, while, during, since 패턴 정리




‘~ 동안’으로 해석할 수 있는 for, during, while, since는 상황에 따라서 쓰임과 의미를 다르게 사용한다. still의 위치부터 살펴보자, 일반적으로 still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for + 명사[시간의 기간] ( 지속되는 기간을 나타내고 구체적인 숫자가 있을 때)

I’m going to Japan for a month
(나는 일본에서 한달 동안 있을 것이다.)

I lived in France for two years.
(나는 2년 동안 프랑스에 살았다.)

I have been waiting for an hour.
(나는 한 시간 동안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2) during + 명사[특정한 이벤트나 사건](무슨 일이 일어난 기간을 의미하지만, 구체적인 숫자가 없다.)

I met my family during the vacation.
(나는 방학 동안에 가족들을 만났다.)

My father was killed during World War 2
(아버지는 2차 대전 중 돌아가셨다.)

The results of the test were given to us during the class.
(수업 중에 시험 결과를 받았다.)


3) while+ 주어 + 동사 / while + 동사ing (while은 접속사로 사용되며 문장이 넣어서 사용하고 그 기간에 다른 이벤트가 발생되었다는 것을 말할 때 사용한다)


The journalists took notes while the Presidend was speaking.
(대통령이 말하는 동안 기자들은 받아 적었다.)

While (he was) fighting in Japan, he was taken prisoner.
( 그는 일본에서 교전 중 포로가 되었다.)

I studied while you were asleep.
(네가 잠든 동안에 나는 공부를 했다.)


4) since + 특정 시점 ( ~ 이래로, ~ 이후로 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자연스럽다.)

They haven’t seen each other since 1995. 
(그들은 1995년 이후로 서로 보지를 못했다.)

She hasn’t slept since yesterday.
(그녀는 어제 이후로 잠자기 못했다.)


■ 암기 패턴 1


I went to China for two month while my family stayed at home during the summer vacation.


(가족들이 여름 방학 동안에 집에 머물러 있는 사이에 나는 중국에 갔다.)

댓글

일상/여행

경영/경제/부동산/주식/재태크

가상화폐

IT/Digital

리뷰

생활팁/기타

영어공부

Po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