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 [가상화폐] 가상화폐 거래 용어 정래( 존버, 물렸다, 김치프리미엄 등 )


가상화폐 거래 용어 정래



거래할 때 참고할 수 있게 비트코인 용어 정리를 하였습니다. 제가 들어보지 못한 가상화폐 거래 용어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참 재미있는 표현이 많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렸다
구매한 코인 가격이 산 가격보다 하락했을 때


존버
코인을 구입한 후 팔지 않고 버티는 말
(존나게 버티다에서 가지고 왔다고 하네요)


김치프리미엄, 역 프리미엄
해외 거래소 시세보다 국내 거래소 시세가 높을 경우 김치프리미엄
국내 거래소 시세가 해외 거래소 시세보다 낮을 시 역프리미엄


재정거래
위의 프리미엄의 시세 차익으로 해외 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해서
국내 거래소에 팔아 이익을 챙기는 방법


추매 / 추격 매수
코인 가격이 상승하여 추가로 코인을 구입 하는 것


고점 / 저럼
코인 가격이 가장 비싼 지점
코인 가격이 가장 저렴한 지점




평단
구매한 코인 가격을 얼마에 사고 팔았는지 평균 가격


풀매수
살 수 있는 만큼 모든 돈으로 코인을 구입


떡상
코인 시가가 엄청나게 올랐을 때


떡락
코인 시가가 엄청나게 떨어졌을 때


단타
짧은 기간에 시세 차익을 통해 사고 팔고를 반복하는 기술


익절
더 이상의 이익 또는 이득을 보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코인을 판매


손절
더 이상의 손해를 보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코인을 판매


리또속
리플 코인에 또 속았다 라는 뜻으로
리플 코인을 구입하여 물린 사람들을 조롱하는 단어


라또속
라이트 코인에 또 속았다 라는 뜻으로
라이트코인을 구입하여 물린 사람들을 조롱하는 단어


물타기
본인이 매수한 코인 가격보다 하락할 때 추가 코인을 매수하여 평균 단가를 낮추는 것


파종
알트 코인을 소수 단위로 많이 사서 투자하는 방식

댓글

댓글 쓰기

일상/여행

경영/경제/부동산/주식/재태크

가상화폐

IT/Digital

리뷰

생활팁/기타

영어공부

Po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