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제용어로 빅맥지수에 이어서 스타벅스 지수를 알아보자, 스타벅스 지수는 스타벅스의 주종인 카페라테 TALL 사이즈 기준으로 가격을 이용해 빅맥지수와 마찬가지로 실제환율과 적정환율의 관계를 바탕으로 구매력 평가환율 지수를 계산하고 있다. 라떼지수 또는 카페라떼지수로 불리기도 한다.
빅맥지수가 최근 들어 판매가 위축되거나 가격 할인 상품들이 나오면서 더 이상 기준 상품으로 적당하지 못하는 지적이 나오면서 스타벅스 지수를 활용하고 있다. 이 지수는 스타벅스 본사에서도 각국 매장의 제품값을 비교해서 평가하고 있으며 물가 추이와 소비자 구매력을 반영해 2~3년에 한 번씩 커피 제품 가격을 조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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