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게 Google finance와 Yahoo finance로 알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보다는 야후 파이낸스가 이용하는 게 편리했지만, 평소에도 느렸지만, 더 느려진 것 같다.
야후 파이낸스가 느려서 다른 사이트를 찾는 사람이거나, 미국 주식을 하는데 어떤 사이트를 봐야 할 지 모르겠다면 이 포스팅을 추천한다. 미국 주식을 하면서 이용하는 기본적이고 편리하며 유용한 사이트나 플랫폼이다.
미국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이라도, 겁먹지 말고 아래 사이트, 플랫폼, 앱을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천한다. 국내에서 제공하는 증권사 리포트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아래 사이트와 플랫폼으로 공부를 해나간다면 미국 주식을 직접 거래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1. 인베스팅닷컴(Investing) - investing.com
일단 무료면서 주식부터 외환까지 다양한 자산군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시간이 많지 않다면 이것 하나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뉴스는 기본이고 현재 일부 한글화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식 지표도 한글화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글화가 편하고 미국 주식 경험이 적다면 네이버 이외에도 인베스팅닷컴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현지 정보를 조금 더 빠르고 나름 예측한 수치도 무료로 제공한다, 기술적 분석을 할 수 있는 차트 기능도 무료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파이낸스 수치도 제공해주고 있다.
기술적 분석을 할 수 있는 차트 기능도 허접하지 않다. 예시와 같이 RSI, 스토캐스틱, MACD, 블린저밴드, 매수, 매도 등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지표 신호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 기능도 있어서 차트 양식을 저장한 후 불러오기를 바로 할 수 있고 다른 주식과 비교해서 주식 지표도 볼 수 있다.
다른 무엇보다 강력히 추천하는 이유는 무료로 실시간 시세 적용 기능을 제공한다. 이 부분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국내 거래소에서는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실시간으로 시세를 제공하는 기능이 일부 제한되어 있다.
대부분 국내 거래소에서는 15분 시차로 지연 시세를 제공하는데 이런 기능으로 상당한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로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고 싶다면 대부분의 주식을 시세 확인할 수 있는 인베스팅닷컴을 추천한다.
2. 뉴스 사이트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뉴스 사이트는 많지만, 한글로 번역된 기사가 모여 있는 곳에서 빠르게 보고 싶다면 아래 2가지 사이트를 추천한다. 사실 영어가 문제가 안 된다면 야후나 구글 파이낸스에서 확인하는 습관을 지니는 게 좋은데 아무리 빨라도 번역된 기사가 나오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글로 된 기사를 보고 싶은데 환율, 원자재, 각각의 국가의 주요 뉴스와 지수 움직임, 관련 시장의 뉴스를 보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2곳을 추천한다.
네이버 금융 : finance.naver.com/world
글로벌 뉴스1: global.news1.kr/main.do
3. 배당주 검색(Dividend) - dividend.com
미국 주식하면 역시 배당을 빼놓고 이야기를 할 수 없다. 구글과 야후 파이낸스에도 볼 수 있지만, 배당에 관련해서 집중해서 보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한다.
배당수익률(DIVIDEND YIELD), 주당 배당금(ANNUALIZED PAYOUT), 배당성향(PAYOUT RATIO), 배당락(EX-DIVIDEND DATE), 지급일(PAY DATE) 등 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미국 주식은 또한 고배당 주식이 많기 때문에 고배당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직접 거래 하는 사람도 많이 있는데 잘만 관리하면 안정적으로 직접 거래 하는 주식 수익률 이상의 수익률을 매년 가져가는 분도 봤다. 물론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4. 씨킹알파(Seeking Alpha) - seekingalpha.com
요즘은 구글 번역기 기능이 워낙 좋아져서 영어로 된 기사나 아티클도 어느 정도는 해석이 가능하다. 영어로 이해하는 게 100% 어렵다면 번역기를 사용해서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시킹알파는 많은 분석가가 본인의 투자전략을 공유해서 해당 종목에 대한 이슈와 생각을 볼 수 있다. 투자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거나 종목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알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다.
짧은 아티클부터 긴 아티클까지 일반인부터 다양한 금융 전문가가 본인만의 투자 관점으로 종목 분석을 해 놓았는데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아티클도 많지만, 무료라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자료가 많아서 추천한다.
5.텔리트레이덜(TeleTrader) - teletrader.com
마지막 사이트는 여러 개가 있었는데, 고민하다 TeleTrader을 추천하기로 했다. 스샷 이미지를 보면 왜 추천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주가지수, 환율, 경제지표를 한꺼번에 볼 수 있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 이외에도 주가지수, 상품, 선물 등 거시적인 지표 파악에 용이하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UI가 나한테는 직관적이라서 좋은데 네이버의 영향을 받았는지.. 이렇게 누를 수 있는 곳이 많은 사이트가 편하게 느껴지나 보다. 나에게 단점이라면 조금 느리다는 점이다.
댓글
댓글 쓰기